또 내년까지 총 3조6027억 원의 우발채무 만기가 돌아온다.
김경록 미래에셋자산운용 고문.향후에도 퇴직연금 적립금은 빠른 속도로 늘어날 텐데 돈의 흐름이 생산성 높은 곳으로 연결되게 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타겟데이트펀드(TDF) 활성화.전기차와 가솔린차의 하이브리드처럼 조건이 되면 전기에서 가솔린으로 동력을 바꾸는 것이다.무엇보다 적격성을 인정받은 대표 자동인출상품 개발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사전지정운용제도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는 기금형 도입이 주요 과제다.자칫하면 퇴직연금이 부동산 시장의 자금줄이 되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다.
60년대 베이비부머 대량퇴직 퇴직연금 운용도 다양해져야 연금인출상품 수요 계속 커져 안정적인 은퇴소득 제공해야[일러스트=김지윤] 무엇보다 현시점에서 대두하는 현안 중 하나는 믿을만하고 편리한 대표인출상품 제공이다.
퇴직연금 시장은 ‘축적에서 인출 시대로(From Accumulation To Decumulation)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트리플 역세권으로 꼽히는 서울 동작구 노량진1구역 재개발 사업은 공사비가 높아 시공사를 못 찾고 있다.
9%)보다 30%포인트 늘었다.서울 주요 정비사업마저 중단되며 주택 수급 불안 우려도 커졌다.
매출이 늘어도 원자재 값과 인건비 급등이 이어진 데에 따른 것.다른 건설사 관계자는 지방 신규 현장은 착공하면 사실상 적자라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