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3면을 산이 아늑하게 감싸다 보니 조선 왕조도 이곳을 길지로 보아 능터로 정하기도 했다.
중식당 대표는 억울함을 호소 중이다.다른 하나는 그렇다고 중국과의 정상적인 교류와 협력 관계마저 마녀사냥처럼 매도해선 안 된다는 점이다.
중국의 한국 내 비밀경찰서 운영 의혹을 받는 동방명주의 실소유자 왕하이쥔이 지난달 29일 입장을 밝히고 있다.하나는 중국이 『손자병법』의 나라란 점이다.지금이라도 중국의 침투 상황을 철저히 파악해 대응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
기원전 5세기에 쓰인 『손자병법』은 싸움에 이기기 위한 본질을 꿰뚫고 있다는 점에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지금까지 애용된다.벼룩 잡다 초가삼간 태울 수 있다.
왜? 클래식 음악이나 은박지 소리가 도청을 방해한다는 것이다.
그릇된 정보를 흘리면 아군에 침투한 간첩이 이를 적국에 알려 적의 판단을 흐리게 한다.그런데 그전까지 손대는 사업마다 성공을 거둬 ‘성공 신화의 표상이 된 Y 회장은 한남동 집으로 이사한 후부터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
불가리아 등 주한 외국대사관도 많이 들어서 ‘한남동 공관촌이라는 말까지 생겨났다.현재 집안 식구 간 다툼으로 골머리를 앓는 모그룹 회장 집은 풍수적으로 분란과 반목을 자아내는 생김새를 하고 있다.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이 사는 집과 대문을 마주하는 이웃집이었다.주요 기관장의 공관이 모여 있는 한남동 일대.